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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고객님들을 위해 자주 질문 하시는 내용과 답변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고객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품 A/S는 콜센터 1588-6818에서 접수바라며, 인터넷접수는 현재 운영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용량급일수록 히터키로수가 높을 것이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L온수기 히터키로수는 2Kw인 반면, 소용량 30~100L까지 키로수는 2.5kw입니다. 


그 이유는 대용량 온수기의 경우 온수사용시 저장된 온수의 양이 많으므로 히터가열을 천천히 해도 사용에 무리가 없지만, 


소용량일경우 탱크의 저장된 온수를 금방 소진하므로 탱크의 물을 더 빨리 데우기 위하여, 대용량보다 키로수가 더 높습니다.


 
상향식제품(언더형, 스텐드형)을 벽걸이형으로 절대 설치 불가능합니다. 


또는 그 반대 벽걸이형을 언더형으로 상향배관할시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배관을 반대로 설치시 아래와 같은 증상이 순차적으로 일어납니다.


*배관을 옆으로 하거나 제품을 눕혀서 설치하는 경우 같은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1차- 과열로 인한 히터 코일 끊어짐.  


2차- 히터 코일이 끊어지지 않을시 제품과열로 인해 연기가 나고 제품내부 녹아드는 현상. 


위와 같은 설치 잘못으로 인한 A/S시 그 파손 정도에 따라 수리가 불가능하며, 유상처리됩니다. 


꼭 구입전 설치 장소 및 배관 상황을 확인하시고, 구입 후 설치 변경 할 경우, 설치전 대리점 및 구매처에서 제품을 교환하십시오. 
제품과 함께 공급되는 안전밸브는 필히 설치하셔야 합니다. 


입수구(냉수)바로 아래 설치하셔야 하며, 안전밸브의 역할은 냉수 유입시 탱크내의 압력을 빼주어 월활이 출수가 가능하게 하는 역할입니다. 


미설치시 아래와 같이 하자가 생길 수 있으며, 수리시 유상 A/S처리 됩니다.


1)과압에 의한 내통 누수.


2)온수측 물이 나오지 않음.
감압밸브는 사용하고 계시는 장소의 수압이 0.6Mpa이상 꼭 설치하셔야 하며, 당사 권장 압력 0.3Mpa에 맞추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장식 전기온수기사용시 입수(냉수)의 압력에 의해 내통의 내구성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떨어질 수 있습니다. 


감압밸브 설치시 권장압력 0.3Mpa세팅시 제품의 수명이 보다 길게 연장됩니다.


제품의 누수발생시 입수(파란색)부위의 배관에 설치된 "중간밸브"를 잠궈 주시고, 아래 사항을 확인 후 조치불능시 A/S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처음 가동시 또는 고장 수리 후 온도차이 때문에 히타 부위 결로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거조치 후 사용)


- 전면 판넬 부위 누수 


* 히타 볼트 누수 조금씩 더 조여주십시오. 장기간 사용시 내통의 압력에 의해 조금씩 풀리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히타 캡 부위 누수 - 제품 교체


* 히타 자체 누수 - 히터 교체
 


- 제품케이스 부위 누수


* 원인 확인 후 수리불가할 경우 제품 교체


- 제품 아닌 배관누수인 경우 시공사 이관 또는 A/S접수시 유상처리됩니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온수사용시 소음


안전밸브 소음시 감압밸브의 수압을 조정하여 주십시오.


-감압밸브의 조정 후에도 소리가 난다면,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시어 안전밸브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작동중 또는 사용후 안전밸브의 작은 구멍에서 물이 똑똑 떨어지는 현상은 정상작동입니다.


바닥에 떨어지는 경우 드레인호스(투명호스) 8mm를 구입하여, 배수관에 배수시켜 주십시오. 
 


물이 똑똑 떨이짐이 아닌 졸졸 흘러나오는 경우 현장의 사용수압이 너무 쌥니다.


감압밸브를 설치하여 수압을 0.3Mpa 조정하여 주십시오.


- 콘센트와 제품의 플러그 연결부위를 확인하십시오. 헐겁거나 느슨하게 열결되어 있는 경우 발열 될 수 있습니다.


-콘센트에 어려 플러그를 혼합사용하는 경우(문어발 콘센트) 제품의 플러그를 단독으로 사용하십시오.


-수리 후 또는 제품 컨트롤박스 부품의 교체 후 발열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주십시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저장식 온수기의 경우 개방형이므로 기계내부에서 막히는 경우가 없습니다. 


1)입수측 냉, 온수 수도꼭지 또는 수전을 확인하십시오.


2)입수측 감압밸브를 조정하여 수압량을 조정하십시오.


* 드라이버 또는 동전을 이용하여 감압밸브의 '+'또는 '-' 다이얼을 조정 


위의 경우에도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출장A/S가 가능하나, 제품의 결함이 아닐시, 유상 A/S처리됩니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1)온수기의 콘센트를 연결즉시 차단기가 내려갈 때.


-차단기의 용량을 확인하십시오.


-제품의 컨트롤박스 내부 습기를 제거 후 연결하십시오.


-차단기의 용량에 이상이 없거나, 컨트롤박스 내부의 습기를 제거 후에도 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제품의 누수 및 히터 코일의 끊어짐을 의심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온수기의 콘센트를 연결 후 시간이 지난 후 차단기가 내려갈 때.


-차단기 자체의 불량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차단기가 뜨거워짐.)


차단기를 교체 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초기 설치 및 사용시 아래의 초기 가열시간을 확인하십시오.


*입수온도 10가정함.


15L 0~7545100L 0~753시간


30L 0~7540200L 0~757시간


50L 0~7585300L 0~7510시간


1) 전기 콘센트를 확인하십시오.


2) 전기 콘센트의 이상이 없을시, 제품 내부의 과열방지센서를 RESET하여 온수기를 재가동 시킵니다.


*재가동 방법 사진 첨부


사본 -과열방지기 리셋.png



 


 


 


 


 


 


 


 


 


 



센서의 버튼이 눌리지 않을시 제품의 히터이상 또는 센서 이상이므로  서비스센터에 접수바랍니다.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제품 내부의 히터의 코일이 끊어짐 현상입니다.


히터 코일의 끊어짐은 보통 아래와 같은 사유로 발생됩니다.


1)지하수 사용으로 인한 침전물이 히터에 달라붙어 끊어지는 경우


2)온수기의 물을 채우지 않고 전원코드선 연결하는 경우


 


조치방법 : 히터교환 - 서비스센터 접수 1588-6818


*접수시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의 모델명, 구입년월을 상담원에게 알려주시면  접수가 보다 수월하게 진행됩니다.